끄적끄적

반응형

순대는 소시지에 비해 여러 가지 육류와 채소가 골고루 혼합돼 이어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동, 식물성 식품이 균형 있게 배하된 영양식품입니다. 순대 1접시의 경우 약 400kcal의 영양 성분을 지니고 있는데 이러한 수치는 콩나물밥 한 그릇과 같은 열량으로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찹쌀, 당면 등 탄수화물을 넣은 순대는 식사대용으로 적합한 음식이며 속 재료로 알칼리성인 채소가 많이 들어갈수록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습니다. 저지방,저칼로리이면서 비타민 A, C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이죠.



특히 비타민 B군이 들어있어 숙취해소, 간장 보호 및 중금속 등 독성 해소에 좋습니다. 또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빈혈, 어지러움증에 좋고 어린이나 여성, 특히 임산부에게 적합한 영양식품입니다. 빈혈이 있는 사람은 순대나 선짓국을 먹고 난 후 홍차나 녹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에는 떫은 맛을 내는 타닌이 있어 철분과 결합할 경우 불용성인 타닌산 철을 만들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순대의 색을 결정짓는 선지는 섬유질과 비타민 C가 거의 없어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변비가 생기기 쉽습니다. 그러나 순대에는 선지와 함께 우거지, 숙주, 배추 등 식이섬유가 푸부한 채소가 듬뿍 들어가므로 음식궁합이 제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순대국을 천일염으로 간을 맞춰 막걸리를 곁들여 먹는 것은 수은독, 납독 등 환경공해에 따른 독성의 체내 축적을 막거나 풀어줄 수 있는 더없이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돼지 피는 빈혈, 심장 쇠약, 두통, 어지러움증에 좋으면 돼지 간은 간기능 저하, 간염, 빈혈, 야맹증, 시력 감퇴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듯 돼지 내장은 납, 수은, 부자 ,유황 등에 갖가지 독을 풀어줄 뿐 아니라 비타민 F로 불리는 리놀산과 비타민 B1,B2, 아연 등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입니다.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