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설명서
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10430001181
시장구분 : 코스닥
홈페이지 : www.denps.com/k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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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마감일 : 2021.05.04
배정/납입/환불일 : 2021.05.07
상장일 : 2021.05.14
상장공모 : 3,987,632주
신주모집 : 2,990,724주 (75%)
구주매출 : 996,908주 (25%)
액면가 : 500원
일반청약자 배정 : 996,908주
확정공모가액 : 22,200원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 : 252.13:1
의무보유확약 : 4.12%
주간사
대신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 797,527주
청약주식 1000주 초과 ~ 5000주 이하 : 청약단위 100주
키움증권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 199,381주
청약주식 1000주 초과 ~ 5000주 이하 : 청약단위 500주
균등방식 배정 예정물량은 498,454주
비례배정 : 5사6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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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능 물량 : 2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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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회사
코스맥스비티아이(주), (주)쎌바이오텍
주당 평가가액 산출 결과
상대가치 주당 평가가액 : 30,256원
평가액 대비 할인율 : 16.05% ~ 26.63%
희망공모가 : 22,200원 ~ 25,4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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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금의 사용목적
21,750,000천원 : 기타
해외현지(일본, 대만, 동남아 등) 마케팅 10,500,000
해외투자(생산, 유통, 브랜드 관련) : 현지 창고매입 및 사무소 설립 등 7,500,000
SAN. PIO. S.L(스페인법인) 스페인 로사리올 매장투자 1,750,000
중국시장 특화제품 관련 CFDA인증 확보 2,000,000
21,000,000천원 : 타법인증권 취득자금
건강기능식품 원료사 M&A 8,000,000
디지털마케팅회사 설립 및 투자 4,000,000
생활용품 신사업 관련 투자 및 M&A 4,500,000
코스메틱 사업 관련 투자 및 M&A 4,500,000
17,000,000천원 : 영업양수자금
해외투자(생산, 유통, 브랜드 관련): 덴마크 현지공장 인수 등 4,500,000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관련 투자 5,000,000
개별인정형 원료확보를 위한 투자 3,000,000
신규사업투자 펫테크 산업 투자(코펜하겐레서피 등) 4,500,000
3,000,000천원 : 시설자금
스마트 물류시스템 구축
2,490,232천원 : 운영자금
브랜드 및 신규제품 관련 광고선전
사업내용
당사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최상위 시장을 중심으로 주력 제품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350개 이상의 원료들이 각각 분리된 제품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데, 각 시장의 규모에 큰 편차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상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확립해야만 광범위한 소비자의 사용경험과 평판을 기반으로 다른 제품군으로의 수평적 확장과 Brand building을 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에서 최상위 시장은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으로, 전체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당사 매출액의 82.9%는 최상위 시장(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홍삼은 오랜 기간 한국인삼공사의 시장 지배력이 확고한 영역임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당사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모든 최상위 시장에서 Top-tier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이러한 사업구조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특히 당사 전체 매출액에서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최근 몇 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으로, 자가소비와 구매건수 기준으로는 이미 국내 1위 시장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당사의 영업 전망에 긍정적인 요인입니다.
해외 사업 현황
Denps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하여 일찍부터 중국과 일본, 덴마크 등 해외 시장에 진출했고, 자회사 실적을 포함하면 2020년에 이미 해외 시장에서 100억원에 가까운 매출액을 확보하였습니다. 유럽 현지에 기반을 둔 당사의 생산체계와 브랜드 정체성(Made in Denmark)은 해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가능하게 하고, 우수한 제품 개발능력은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형 제품으로 하이엔드 제품 전략의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기존 해외 시장에서의 제품군, 판매채널 확장 전략과 함께 동남아시아, 미국(아마존)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신사업
당사는 이미 보유한 핵심 경쟁력(유럽 기반의 원료와 생산 네트워크, 브랜드 마케팅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다른 소비재 산업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먼저, 국내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사업에 진출해 프리미엄 사료, 영양제 등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당사가 강력한 기반을 가지고 있는 북유럽 지역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앞선 유기농 식품 산업과 반려동물 문화, 엄격한 품질 기준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북유럽의 눈높이를 맞춘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고, 반려동물 사업을 위하여 자회사(코펜하겐레서피)를 설립한 후 현재 북유럽 원료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소비재 문화가 발달한 남유럽의 다채로운 문화적 배경과 풍부한 자연 유래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식품, 바디용품 등을 출시하기 위해 스페인 자회사(San Pio)를 설립하였습니다. 스페인 자회사는 바르셀로나 고딕지구에 건물을 매입해 그 자체가 브랜드 정체성을 축약한 상징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고, 2022년 첫 출시를 목표로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 26.7%
영업현금흐름 좋음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음.
IPO 기업설명회
https://www.youtube.com/watch?v=xSiYzSdUhV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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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수요예측 결과도 낮았고, 2일차 경쟁률도 낮아서 청약에 참여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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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발행실적보고서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
배정 결과
균등 배정 :
비례 배정 :
청약 경쟁률 :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 유통가능 물량
장외시장
매수호가 : 25,000원
[공모주] 삼영에스앤씨 (2021.05.12) (0) | 2021.0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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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씨앤씨인터내셔널 (2021.05.07) (0) | 2021.05.04 |
[공모주] 쿠콘 (2021.04.20) (0) | 2021.04.28 |
[공모주] 이삭엔지니어링 (2021.04.13) (0) | 2021.04.21 |
[공모주] 해성티피씨 (2021.04.13) (0) | 2021.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