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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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를 끄고 켜고 하는것은 전류의 흐름을 끊었다고 공급하였다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류가 공급되고 있는, 즉 충전기나 선풍기가 돌아가고 있을 경우에는 전류가 공급이 되고 있는 상태에서 

스위치를 끄면 부하전류를 차단하는 것이므로 아크(스파크)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크가 발생하여도 금방은 문제가 없으나 여러번 재발하면 스위치 접점부분이 망가질수 있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켜지지 않을 가능성도 있으니 

전기제품을 끄지 않고 바로 스위치를 차단하기 보다는 전기제품을 먼저 끈 다음에 스위치를 끄는 것이 좋습니다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18&docId=368402842&qb=7KCE6riwIOyKpOychOy5mOyXkOyEnCDsiqTtjIztgazqsIA=&enc=utf8&section=kin.ext&rank=1&search_sort=0&spq=0






AC/DC 아답터는 1차 전압(AC220V)를 정류 평활한다음 고주파로 발진시켜 트랜스를 통해 저압으로 만듭니다 .


그런데 위의 정류 평활이란 것때문에 콘센트에 꼽을때 돌입전류라는 것때문에 스파크가 튀기도 합니다. 매번 튀는 것은 아니고, 어쩌다가 한번식 튀죠. 


그 이유는 우리가 사용하는 전기는 교류이기때문입니다. 교류는 위와 같이 사인파형태인데 여기서 전압이 0V근처일때 꽂으면 스파트가 튀지 않고, 전압이 높을때 꽂으면 스파크가 튀게 됩니다. 그래서 항상 튀지는 않고, 꽂을때마다 다르죠. 


​그리고 전동휠의 배터리는 상당히 용량이 높은편입니다 .이것을 몇시간만에 충전하려면 아답터 또한 용량이 높아야 합니다. 그때문에 충전중일때는 아답터에서 꽤 열이 나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열이 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열이 나지 않을때는 아답터가 고장나거나, 충전이 끝났을때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모든 것이 정상입니다. 스파크 튀는 것이 찝찝하다면 스위치가 달린 멀티탭을 사용하세요. 


스위치를 끄고, 아답터를 꽂고 전원스위치를 넣어주면 됩니다. 다만 이때도 스위치 내부에서는 스파크가 튑니다. 단지 눈에 보이지 않을뿐이죠.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18&docId=369444594&qb=7KCE6riwIOyKpOychOy5mOyXkOyEnCDsiqTtjIztgazqsIA=&enc=utf8&section=kin.ext&rank=1&search_sort=0&spq=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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