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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양

발포제 생산
 : 스폰지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 첨가되는 화공약품

가. 산업의 특성
 화학발포제는 합성수지 또는 고무 등과 같은 고분자재료에 배합하여 열분해에 의해 가스를 발생시켜 스폰지(Sponge)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 첨가되는 화공약품으로서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입니다. 가동율이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며, 비용면에서 중량대비 부가가치가 낮아 물류비의 부담이 크고 일부 원료의 가격변동에 따라 제품원가에 미치는 영향이 다소 크게 나타나는 점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수요처는 합성수지를 주원료로 사용하는 자동차내장재, 상품포장재, 신발, 바닥장식재, 발포벽지, 건축내장재, 보온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산업 전반입니다.
 


나. 산업의 성장성
매출액의 약 70%이상을 수출하고 있는 수출형 산업으로 국내외시장의 개방 등으로 인하여 신규시장에 대한 접근이 용이해졌으며, 신기술개발 등을 통한 타 분야로의 신규수요의 개발전망이 밝은 편입니다. 향후 세계경기가 회복되고 호황으로 발전 시에는 세계경기와 연동한 수요의 증대로 보다 견조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다. 경기변동의 특성, 계절성
  유화산업의 투자주기와 세계경기주기의 연동에 따라 호·불황주기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인 경기변동에는 다소 영향을 받으나, 계절적 경기변동의 영향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라. 국내외 시장여건
 국내발포제시장은 신발산업의 퇴조와 더불어 일부 생산기업의 해외이전 등으로 인해 국내수요는 포화상태에 이른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외발포제시장은 2013년 2분기 이후 미국 경기의 회복추세와 유로존이 경기침체에서 벗어나면서 수요는 점차 증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 회사의 경쟁우위요소

당사는 수요처의 특성을 감안한 차별화된 품질 및 기술서비스로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일부 제품들에 대하여 외주임가공 생산을 확대하고 국내 생산을 중단, 중국현지공장으로 이전하는 등 국내외 공장의 생산시스템을 변경하였으며, 상대적으로 가격경쟁력이 높은 중국현지공장의 생산을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원재료
당사는 주요 원재료인 발포제(반제품)를 중국현지법인으로부터 안정적으로 공급 받고 있습니다.




유동비율 : 114.8%
부채비율 : 237.2%
유보율 :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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