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반응형

직접냉각 방식의 특성상 냉장고 내부의 냉각기 위치에 성에가 생기는 건 정상입니다.

 

냉각 작용시 내부 공기 혹은 음식물의 수분이 벽에 달라붙어 성에가 생기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냉장고 내부의 성에가 두껍게 생기면 냉기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냉장/냉동고 내부벽에 5mm이상의 성에가 생기면 냉기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아 냉기가 약해질 수 있으니 성에를 제거 하시고 사용해 주세요.


냉장실 성에 제거

일반적으로 업소용 냉장고에는 제상 기능이 있습니다.

[제상]버튼을 눌러주면 제상램프에 불이 들어오고 제상기능이 수행됩니다.

(단, 냉장실 고내 온도가 영상 5도 이상되면 [제상]버튼 작동이 안됩니다.)

 

냉동실 성에 제거 

냉동실에 저장된 음식물을 다른 냉장고로 이동해 주시고 [온도조절]버튼을 '약'방향으로 최하단까지 눌러 주세요

.(온도표시 램프가 꺼지면 압축기가 운전하지 않습니다.)

냉동고 문을 열어 두시면 성에가 빨리 녹습니다.

성에가 녹으면 마른 헹주로 물기를 제거해 주시고 2~3시간 가동 후에 음식물을 저장해 주세요.

 

성에 제거시 송곳이나 칼을 이용하여 제거하지 마세요.

 

성에가 생기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는 힘들겠지만 성에가 생기는 것을 최대한 늦출 수는 있을 듯 합니다.

 

냉장고 도어가 제대로 안닫히면 따뜻한 외부공기가 유입되면서 냉장고 내부에 물방울이 생기고 냉기 순환이 되면서 물방울이 얼어 내부에 성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냉장고 도어가 열려있는 시간을 최대한 짧게 해주시고요. 또한 보관하시는 음식물은 반드시 밀폐용기를 통해 보관 해주세요. 

물기가 있는 음식물의 경우는 그대로 냉장고에 넣지 마시고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마른 상태로 닦아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성에 제거했던 방법



★냉동실 음식물이 적을 때 하는 게 좋다.

날씨가 시원하고 건조할 때 하는 게 좋음


[준비]

냉장실에 있는 온도조절기를 '성에제거' 위치에 놓는다. 전원코드를 뽑는다.

아이스박스에 냉동실 음식을 넣고 (여름에는 아이스팩 추가), 냉장실 음식도 따로 보관해 둔다.


[성에 제거]

냉동실 성에에 찬물을 뿌려 눅눅하게 만든다. (컵에 물을 담아 조금씩 뿌리면 됨)

냉장고 내부가 플라스틱(?) 소재라서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변형을 줄 수도 있으니 사용하지 말고, 

찬물을 성에에 조금씩 뿌려서 5분 정도 놔두면 얼음이 녹으면서 눅눅해 진다.

그 상태에서 고무장갑을 끼고 눅눅한 성에를 손으로 밀면 그냥 주르륵 떨어진다.


떯어진 성에 얼음을 그릇에 담아 버린다.

깨끗한 천으로 냉동실, 냉장실을 닦으면서 물기를 제거하면 끝


전원코드를 꽂고, 온도조절기를 원래 위치로 돌리면 냉장고가 다시 가동한다.

3시간 뒤 음식물을 다시 넣는다.



[참고]

겨울에는 전원을 켜도 곧바로 재가동되지 않을 때가 있다.

10분 정도?? 기다리다 보면 윙~ 소리를 내고 가동된다.

성에 제거하고 청소하는데 소요되는 시간 : 30분 ~ 1시간 정도..

냉장고 청소도 할겸 3개월마다 한 번씩 성에제거 하는 것이 적당. 

(한 여름은 피하자.. 음식물 상할 수도 있다.)


온도조절기 "약"에 두었을 때

한 겨울이 되어도 냉장고 가동은 최소 10분 정도 한다. (이후 정지시간은 1시간 이상을 넘어간다.)

한 여름에는 냉장고 가동 시간이 최대 40분까지도 한다. (최소 정지 시간은 25분 정도) : 선풍기 필요


http://weezzle.tistory.com/691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