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접속했다가 발견한 내용을 메모로 남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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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휴대폰 이용 고객의 피해 예방을 위한 대응 요령 안내
2025년 4월 19일, SK텔레콤에서 해킹으로 의해 고객의 유심(USIM) 정보가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29일 과기정통부 조사 결과 현재까지 SK 텔레콤 해킹으로 유출이 확인된 정보는 가입자 전화번호, IMSI(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 등이며, 탈취된 정보로 유심(USIM)을 복제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신원을 도용하거나 문자메시지(SMS) 등을 가로챈 범죄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K 텔레콤을 이용 중이신 고객님께 추가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 요령을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응요령]
1. SK텔레콤의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 및 유심(USIM) 교체
- 유심보호서비스 가입(무료) : SK텔레콤 T world 앱 내 신청
- 유심(USIM) 교체 : SK텔레콤 대리점 방문하여 교체
2. 휴대폰이 갑자기 작동하지 않는 경우, SK텔레콤에 확인 필요
- SK텔레콤의 정보 유출이 확인되면, 필요시 금융회사에 카드 사용정지 등 금융거래 중지 요청
3. SK텔레콤 등을 사칭하는 모르는 문자와 전화 주의
- 본인 명의로 스미싱/보이스피싱이 시도될 수 있으니, 출처가 불분명한 링크나 전화는 절대 응답 금지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홈페이지, 앱 또는 고객센터(080-800-0577)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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