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반응형

2019.09.05

 

예전에 윈도우 설정을 잘못해서인지 얼마전부터 저축은행 인터넷뱅킹에 로그인인 안된다.

 

 

 

 

[증상]

 

보안프로그램은 모두 "설치됨" 으로 뜨는데 계속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된다고 팝업이 뜬다.

 

(무한반복)

 

---------------------------------------------------------------------------------------------------------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도 안되는 증상이 있음.

 

 

 

 

 

 

예전에 제어판 서비스 중에서 시스템에 영향을 많이 주는 것들을 수동으로 바꾼 기억이 있어서 다시 확인해 봤다.

 

 

제어판 > [관리도구] 로컬 서비스 보기 

 

(작업관리자 > 서비스 > 하단에 서비스 열기)

 

 

 

서비스 목록에서 "nProtect Online Security(PFS)"가 수동으로 되어있고 실행이 안되어 있다.

 

자동으로 바꾸고 실행을 시켜준다.

 

 

 

다시 인터넷뱅킹을 접속하니 이전과는 다르게 nProtect Online Security가 실행되고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팝업은 안뜨는데 화면이 멈춰서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해결]

 

nProtect Online Security 삭제툴을 다운 받아서 실행하고, 삭제를 한다.

 

nProtect 기술지원센터 바로가기 - 삭제툴 다운로드 하기

 

삭제가 끝나면 윈도우를 재부팅한다.

 

 

 

다시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서 nProtect Online Security를 설치한다.

 

설치가 끝나고 로그인을 하니 정상적으로 공인인증서 입력창이 뜨고, 정상적인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신한카드 인터넷접속도 해결됐다.

 


 

 

 

[사이트별 보안 프로그램]

 

nProtect Online Security(PFS)

ㄴ저축은행

ㄴ신한카드

 

TouchEn nxKey

ㄴ해피머니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