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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영전자


홈페이지 : http://www.samyoung.co.kr 




사업의 소개

사업영역별로 보면 알루미늄 전해콘덴서 및 고체콘덴서를 생산ㆍ판매하는 콘덴서 제품사업과 콘덴서 자재를 생산ㆍ판매하는 콘덴서 자재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국내에는 알루미늄 전해콘덴서, 고체콘덴서, 콘덴서 자재 생산ㆍ판매하는 본사가 있으며, 

해외에는 알루미늄 전해콘덴서를 생산ㆍ판매하는 청도삼영전자유한공사와 판매법인인 삼영홍콩유한공사, 삼영인도네시아 등 총 3개의 자회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사업장(알루미늄 전해콘덴서, 고체콘덴서 생산 및 판매, 콘덴서자재 생산, R&D센터 등)과 경기도 평택사업장 (콘덴서 자재 생산 및 판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외에는 알루미늄 전해콘덴서를 생산ㆍ판매하는 청도삼영전자유한공사(평도시, 중국), 중국남부 판매를 담당하는 삼영홍콩유한공사(홍콩, 중국), 인도네시아 판매를 담당하는 삼영인도네시아(자바베카, 인도네시아)가 있습니다.



산업의 성장성

국내 SET업체의 해외 생산기지 이전으로 범용부품의 수요는 점진적으로 축소될 전망입니다. 반면 다양화/고도화되는 소비자의 니즈에 발맞춰 휴대폰, TV 및 PC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기술발전의 가속화와 BT-IT-NT 신기술 융합으로 컨버전스가 이루어짐에 따라 신제품을 중심으로 가전산업 및 정보통신산업, 자동차산업 등에서 고성능화, 대용량화, 초박형 추세를 만족시키는 고부가가치 부품에 대한 수요가 점증하는 추세입니다.

LCD, LED TV 및 오디오, DVD 등을 포함하는 가전산업은 대형화와 슬림화에 발맞춰 세계적으로 평판TV 수요 증가 및 디지털방송 상용화로 셋톱박스 생산이 증가되며 새로운 콘덴서 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산업에 있어 PC 관련 데스크탑 PC 대체로 인한 시장 성장이 기대되며, 노트북PC 수요가 신제품과 신시장으로 확대되며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고, 특히 Mini 노트북의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형, 경량타입 및 고성능의 콘덴서수요도 점증하는 추세입니다.


자동차전장 분야에서는 친환경, 안전, 소비자 편의성이 강조되며 부품의 50% 정도가 전자화로 진행되고 있어 관련 기술의 발달에 맞춰 콘덴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외에도 산업용 전자기기, 엘리베이터 및 태양광 인버터, 전기차 등의 그린에너지분야에 사용되는 콘덴서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경쟁요소
국내 전해콘덴서업계는 당사와 삼화전기 등에서 생산을 하고 있으며, 대만, 동남아, 중국의 저가제품도 수입되고 있는 실정으로 완전경쟁 체제라 볼 수 있습니다. 시장진입은 대규모 시설투자와 보수적 경쟁체제로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며, 업계 전반의 경쟁요소로 가격경쟁력, 기술집약도, 품질관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주된 경쟁요인은 가격으로 전해콘덴서 제조업체간 글로벌 경쟁체제하에 있습니다.





시가총액 : 2560억원


현금성자산 : 2309억원


부채총액 : 275억원 (부채비율 : 5.73%)


영업이익 : 130억원


ROE : 3.18%


배당수익률 : 2%




매출과 이익이 성장하는 기업


현금성 자산이 시가총액과 맞먹는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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