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반응형

KB증권에서 스마트OTP를 사용해 오다가 모바일OTP가 편할 거 같아서 신청을 하는데 문제가 몇 가지 있어서 메모로 남김

1.
일단 KB증권 'M-able' (마블) 앱에서는 캡쳐가 불가능

 

 

2.
모바일OTP를 발급 받으려면 먼저 기존의 스마트OTP를 해지해야 한다.
여기서 문제가 있는데 해지를 하고 다시 스마트OTP를 등록하려고 하면 "해지 처리된 OTP카드 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뜨고, 재등록을 할 수가 없다.

 


3.
모바일 OTP 신청을 클릭했을 때
"통신사 USIM agent 앱을 설치 or 업데이트 하지 않을 경우, 스마트폰 간편인증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설치 or 업데이트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고 진행이 안되더라.

구글플레이에서 USIM agent로 검색을 해봤는데 U+ USIM은 있는데 SKT나 KT는 뭔지 모르겠더라.
기기는 U+이지만 SKT망 유심을 사용하는 알뜰폰이라서 SKT를 설치해야 하는데

우선 U+ USIM 앱을 업데이트 하고, 다시 모바일OTP 신청을 하니 또 같은 메세지가 뜨고 진행이 안되더라.
폰을 재부팅하고, 다시 모바일OTP를 신청하니 자동으로 구글플레이의 SEIO Agent 앱 설치화면으로 이동하더라.
설치 후 모바일OTP 발급 완료!



4.
KB증권에 문의를 남기려고 했는데 이메일 상담 같은 건 없고, 전화나 톡으로 해야 하는 것들 뿐이더라.
연결할 수 있는 상담사가 없다고만 나와서 문의 자체가 거의 불가능..
전화 연결 대기 시간도 20분..ㄷㄷㄷ
그래서 2번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구글플레이 리뷰에 남김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