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나무 MTS에서 간편인증번호를 등록했는데도
가끔씩 "간편인증번호가 등록된 단말이 아닙니다." 라는 메세지가 자주 뜹니다.
A.
앱에 접속 시에 가끔 간편인증번호가 등록되지 않았다고 다시 등록하라는 메세지가 발생되신다고 하셨는데요.
간편 인증번호 등록이 안되는 경우는 인증 관련 폴더가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아래의 절차를 진행 후 재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MTS > 전체메뉴 > 안내/문의/등록/설정 > 기타 > 환경설정 > 간편 인증번호 초기화
이후
간편 인증번호 등록 시도
위의 진행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된다면
1. 스마트폰의 내파일 (파일탐색기) 앱 실행 > 내장메모리 > NPKI 폴더안에 NHAuth 폴더가 있다면
NHAuth 폴더 전체 삭제 후
당사 MTS 실행하시어 간편 인증번호 등록 진행
2. NHAuth 폴더가 없을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설정 실행 > 애플리케이션 > QV > 권한 > 저장공간, 전화 체크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노트북에 있던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때 스마트폰의 NPKI 폴더를 삭제하고 복사해서 문제가 된 것임.
NPKI 폴더안에 NHAuth 폴더를 따로 백업을 하던가 아니면 공인인증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때 덮어쓰기로 하면 문제가 없을 거 같다.
공매도 교육 이수 등록 (1) | 2021.05.06 |
---|---|
[스크랩] 공매도(유통대주) 재개 및 제도변경 안내 (0) | 2021.04.26 |
[2021.03.16] DB금융투자 공모주 청약하다가 겪었던 문제점과 해결방법 메모 (0) | 2021.03.18 |
증권사 홈페이지 공모주 청약 메뉴 정리 (0) | 2021.03.11 |
증권사 HTS별로 배당금 입금을 확인하는 방법 (0) | 2021.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