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뉴트리
이너뷰티 건강식품 제조업체. 홈쇼핑/온라인/백화점 경로는 피부건강 브랜드로 에버콜라겐, 다이어트는 판도라, 수퍼푸드 및 기능성 식품은 이츠코어 등 3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프리미엄제품을 판매하는 텔레마케팅 판매채널은 뉴피니션다이어트와 천수애(피부건강) 브랜드를, 네트워크 마케팅 판매채널에서는 에버스프링(Ever spring) 브랜드를 운영 중. 주요 외주가공협력사로 네이처텍, 네추럴웨이, 코스맥스엔비티, 노바렉스 등을 보유. 최대주주는 김도언 외(52.59%)
동사는 2001년 4월 설립되어 식품 및 식품첨가물 제조,판매 및 수출입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건강기능식품업을 영위함. 이너뷰티 건강식품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자외선(피부), 활성산소(혈관), 체지방, 근육 건강의 4대 핵심 효능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소재 연구개발을 추진. 피부건강(뷰티) 제품군, 다이어트 제품군, 건강지향적인 슈퍼푸드 식품군, 기능성 식품(Functional supplement)의 4가지 제품군이 있음.
*이너뷰티 inner beauty
식품 먹는 화장품을 통틀어 이르는 말. 내부에서부터 건강한 피부를 가꾼다는 뜻으로 이름 붙여졌다.
[CEO_인터뷰_뉴트리] 내면의 아름다움
https://www.youtube.com/watch?v=cfc5ufcuIlg
상장된지 1년반이 안된 기업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
*무차입 경영
영업활동, 투자활동 현금흐름 좋음.
재무활동 현금흐름은 플러스는 유상증자 (2018)
ROE는 대략 20%정도
배당수익률은 0.8%, 성장하면 배당을 늘려줄 것 같음.
2018년 유상증자
발행수량 : 1.81백만주 (액면가 500원)
주당발행가 : 14,500원
상장일 : 18.12.13
2019.04.24 고점 28500원 찍고 하락.